질문
다이어트 방법
저는 선천적으로 간 질환이 있어서 현재 간경변이 있는데요
하지만 2년 전, 지주막하 동정맥기형 뇌출혈이 발생해서 보행장애가 생겻고 지금은 아예 못 움직이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움직임이 불편하니 체중이 많이 불어서 감량을 해야 하는데 계획을 짜고 있는데 봐주세요
[식단]
아침: 잡곡밥2/1, 3/1+단백질류 반찬+일반반찬
점심: 삶은계란, 샐러드나 그냥 채소,과일(중 택1~2)
저녁: 단백질쉐이크 1잔
간식은 안먹구요
제가 운동은 잘 할 수가 없다보니 식단으로 빼려는데 이렇게 하면 체중감량 가능할까요?ㅠㅠ
답변
Re : 다이어트 방법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식사량으로 보면 1000kcal수준의 섭취량으로 장기간 섭취시 영양적인 부분에서 치명적입니다.
체중감량도 필수적이나 식단으로만 통해 체중감량은 요요현상이 올 수 있고 영양불균형으로 이어져
2차적으로 좋지 못한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더라도 균형적인 식사 섭취는 필요합니다.
체중 증가보다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2차적인 부분이 더 크므로 식사량은 좀더 늘려주시고 식사량 증량이 어려운 경우 간식 섭취를 통해 소량씩 자주 섭취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행에 어려움이 있어 운동하기 어려운 경우 앉아서 하는 운동, 누워서 하는 운동을 통해
활동량을 늘려주셔서 최소한의 운동도 필요합니다.
요가 및 스트레칭 등 몸에 무리 가지 않는 선에서 활동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