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부작용일까요? 임신가능성 좀 봐주세요..

여자친구는 15일에 생리 시작 후 22일에 생리가 끝났고 (약 일주일)생리주기는 조금 정확하지 않은 편입니다. 여자친구와 26일 관계를 가졌고 (아마 가임기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콘돔 사용하고 사정 후 충분히 씻고 시간을 가진뒤 2번째에서는 콘돔 사용 없이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완전히 빼고 사정을 하였고 투명색에 양이 상당히 적었습니다.
혹여나 불안해서 그 다음날 약 15~16시간 정도 지난 뒤 내과에서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았습니다.

1. 약을 먹은 뒤 여자친구가 아랫배 통증이 심하다고 하였습니다. 1일이 된 지금까지 통증이 있었다가 지금은 쿡쿡 찌르는 정도라고 하는데 착상통인지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인지 궁급합니다.

2. 30일에 갈색의 피가 아주 조금 뭍어나왔다고 하는데 착상혈인지 부정출현인지 궁급합니다.

3. 가슴이 아프고 조금 커진것 같다 하는데 이 또한 부작용인지 임신해서 그런지 궁급합니다..

4. 이 밖에도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와 앞에 설명으로 임신가능성이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급합니다...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사후피임약 부작용일까요? 임신가능성 좀 봐주세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가 날짜를 헷갈려서 질문을 다시 작성했는데 답변가능하실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가 날짜를 헷갈려서 질문을 다시 작성했는데 답변가능하실까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1. 착상통은 아닌듯하고 약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2. 착상혈은 임상적으로 구분이 어렵습니다.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높겠지요?
3. 생리주기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봅니다.
4 .임신의 가능성은 매우 낮아보입니다. 구역, 구토, 하복부통, 피로, 두통, 현기증, 유방 긴만감, 월경과다, 월경외 출혈, 7일 이상의 월경지연, 설사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