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복합통증증후군? 알약 부작용? 궁금합니다

제가 3일정 뒤꿈치 관절쪽을 다쳐서 소염제 위장약 등등 먹고 있는데요 벌써 2일이나 먹은뒤
어제부터 갑자기 피부가 한번씩 살짝 따끔거리고 간지러운데(팔 허벅지 등쪽이 부종이나 발진없이)
설마이게 복합통증증후군 초기증세인가요?? 가벼운 염좌로도 발생한다고 하던데...하지만 지금 작열감이나 피부색변화 심한통증 이런건 하나도 없네요
아니면 건조한 날씨 때문에 그런건지...혹시 소염제 부작용 중에 이런게있는건가요?

제가 먹고있는 알약 목록입니다
1.아세클란정
2.파마겐정
3.트라셋펜정
4.메치손정
5.이든포도엽건조엑스캡슐

답변

Re : 복합통증증후군? 알약 부작용? 궁금합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20.10.2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10.28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아직은 초기증상이라고 하기는 힘들어요. 초기부터 복합통증 증후군을 알아차리기 힘들구요.
약 부작용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경과를 지켜보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복합통증증후군? 알약 부작용? 궁금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2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20.10.2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10.28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복합통증 증후군 아닙니다. 일시적인 현상으로 너무 심려치 마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