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등 결림과 근육통, 몸살 감기 바로 직전의 느낌 어디 과를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평소 역류성 식도염 및 약간의 위염을 앓고 있던
30살 청년입니다.

제 평소 증상은 속 미식거림이 심하고 역류가 심한 증상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번주 금요일에 일을 하는데 멀쩡하다가 갑자기 정신이 아찔해지더니 식은땀이 계속 나고 몸 컨디션이 확 안 좋아졌습니다.

온몸에 힘이 빠져서 몸살인가보다 생각하고 잠 자기 전에 감기약을 먹고 잠 잤습니다.

근데 다음날 일어나니 계속 온몸에 힘이 없고 머리가 띵했습니다. 그래서 동네 내과에 가서 감기약 처방 및 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럼에도 차도가 없었습니다. 월요일에는 회사 옆에 있는 조금 큰 내과에 방문했습니다. 저번주에 산에 간 적이 있다고 하니 진드기 감염 염려된다고 피검사 소변검사 진행 후 약처방 해주셨습니다. 전혀 차도가 없습니다. 하루 종일 기운이 없고 쓰러질 것 같았습니다. 몸살 오기 전의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근데 다음날부터 아침에 일어날 때 근육통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등부분이 매우 심합니다. 잠깐 귀도 먹먹했습니다. 머리가 띵하고 뒷목이 매우 뻣뻣합니다.
설사까지는 아니여도 변도 묽은 편입니다.

다시 회사 옆 내과에 가니까 분변검사를 해보자 하셨고, 귀가 잠깐 먹먹했으니 얼굴 엑스레이를 찍어보자 했습니다. 모두 이상 없었습니다. 다시 약을 처방해주셨는데 전혀 효과 없습니다.
다행히 약사님이 주신 갈음탕인가 무슨 한방 감기약을 먹으니 기운이 조금 생기긴 하더라고요. 식은땀도 조금 덜 나고요

지금 주요 증상은
1. 등 결림과 근육통, 뒷목이 매우 뻣뻣
2. 온몸에 힘이 없고 정신이 아찔함. 특히 자고 일어났을 때 매우 심함
(몸살 감기 바로 직전의 느낌)
3. 약간의 식은땀
4. 뭐를 먹을 때마다 토할 것 같은 느낌 및 위통.
이 증상은 평소에도 존재했으나 지금 좀 더 심해짐


제가 금요일에 대학병원 소화기 내과가 예약되어 있습니다. (한ㅈ번 안가면ㅈ다음 예약 텀이 매우 길어요ㅠ) 근데 위 증상들이 위와 연관되어 있을까요ㅠ? 그렇다면 피 검사 했을 때 염증 수치가 높게 나타나지 않았을까요?

금요일에 예약된 소화기 내과를 가야할까요, 감염내과나 내분비 내과를 가야할까요? 아님 신경외과를 가야할까요ㅜㅜ 내과 선생님들도 잘 모른다 하시는데 답답합니다 증말.

답변

Re : 어디 과를 가야할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10.22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 혹시 잠은 잘 주무시나요? 스트레스 많은가요? 최근 무리하신 거 있으신가요?
진료 받으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면 위산저하검사를  따로 받아보세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등 결림과 근육통, 몸살 감기 바로 직전의 느낌 어디 과를 가야할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10.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가까운 동네 의원에서도 염증 관련 혈액 검사 가 가능합니다. 검사 받으신 것이 있으면 다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