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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비형간염 보균자 (비활성) 영양제 섭취 문의,,,

도움 받아볼 수 있을까 싶어 ...
문의 드려봅니다
예전부터 불면증이 너무 심해 너무 힘들었습니다
여전히 개선되진 않았지만
그래도 현재는 생활습관과
영양제로 개선을 해보려 무단히 노력중인 상태예요
다름아니라
제가 B형간염 보균자 (비활성)입니다..
해서 이점을 감안하여
간에 무리되지않는 선으로
필수적인 요소로만 영양제를 섭취하고있어요
그런데 꾸준한 섭취에도
미미한효과만 있을 뿐 잠은 아직두 잘 못자네요,,,
섭취하는 영양제가

공복에
락토핏 유산균 한포

점심식후
오메가3 한알
비타민D 2알 (총 4000IU)
비타민B6 한알 (총 50mg)

저녁식후
오메가3 한알
L테아닌 한알 (총 100mg)
마그네슘 2알 (총 210mg)
이렇게 섭취하고 있어요

제 간상태를 기준으로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를
약사님께 조언받을때
트립토판이 불면에 도움이 되긴하는데
트립토판은 간세포에 상흔이 있어 경우에따라
독이 될 수도 있다고
간염경력있는 사람에게는
권장되지 않는 다는 말을 주워듣고는
트립토판은 추가목록에서 제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먹고있는 영양제들에
L테아닌을 한알 더 추가하여 섭취하면 어떨지

수면에 효과있을 다른 영양제를
좀 더 추가해서 먹어도 괜찮을지,,
L테아닌을 한알 더 추가하여 섭취하는건 어떨지
그래도 간에 무리가 가진 않을지,,,,,
정확히 알 수 가 없다보니
사실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잠 잘 수 있게 도와주세요 ㅠㅠ

답변

Re : 비형간염 보균자 (비활성) 영양제 섭취 문의,,,
손민수 하이닥 스코어: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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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명
2020.10.12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민수입니다.

많이 힘드시겠어요... 잠을 잘 못 자면 계속 몸은 지치고...
우선 약 먹는걸 보니 직구 하시는거 같네요.
우선 잠이 안 오는 부분에 있어서는 여러 원인이 있고. 우울증 병력이 있기에
우선 운동을 하시길 권합니다. (운동하면 엔돌핀이 나오면서 우울환자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고. 밤에는 지쳐서 잠을 유도할 수도 있구여)
그리고 보통 저는 여러가지 식습관. 신체 기능 정도에 따라 약을 권하는 편이기에. 정확한 상담은 어려울거 같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간 에 있어서 초점을 맞추면 비타민 b 와 밀크씨슬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신체는 여러 영양소들이 조합을 이루어서 기능을 하기에 잠이 안와서 테아닌을 늘린다? 이런 식을 좋다고 보지않습니다.
우선. 혹시 만성 피로가 있으신지. 그리고 장 상태 괜찮으신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만성 피로가 있으면 부신 기능이 떨어져서 생활리듬에 맞게 코티솔 분비가 안되서
아침엔 피곤하고 밤엔 잠이 안오는 현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그래서 고함량 비타민 b와 밀크씨슬 그리고 테아닌에 마그네슘과 비타민 d를 드시면서
만성피로가 있으면 부신기능을 정상으로 돌리는 것부터 하셔야할거 같고
혹시나 위장관기능도 떨어지면 위장관 기능 부터 교정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소가 들어놔도 위장관이 좋지 않으면 그 좋은 영양소를 흡수할 수가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답변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