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험생인데요.. 난치병을 치료하느라 호르몬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먹는 양이나 움직이는 양이 줄어서 단기간에 빠른속도로 몸무게가 빠졌어요

8월에 원래 있던 난치병을 치료하느라 호르몬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먹는 양이나 움직이는 양이 줄어서 단기간에 빠른 속도로 몸무게가 빠졌어요.
그 뒤로 누워있다가 혹은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3초 후에 이명이 들리면서 어지럽고, 시야가 아예 안보이면서 얼굴전체가 피부 안쪽에서 엄청 뜨거운 느낌이 들어요. 실제로도 엄청 빨개지고요, 다리도 후들거려서 바로 다시 누워야 괜찮아져요.
그냥 갑자기 살이 빠지면서 생긴 일일까요? 어느 병원에 갈지도 확실하지가 않아서ㅠㅠ 아니면 무슨 병에 걸린건가요??

답변

Re : 수험생인데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2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09.27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어떤질환인지는 알수 없으나 (혹시 다낭성 난소증후군) 단기간에 급격한 체중감량이 이루어 졌다고 하면 그것이 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진료 받으시는 선생님과 상의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수험생인데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09.27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빈혈증상입니다. 내과에서 빈혈검사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