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턱빠짐

원래도 입을 크게 벌리면 턱에서 걸리는 듯한 느낌이나 소리는 있었습니다.

그제 늘어지게 하품을 하다가 턱이 빠진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당황해서 힘을 빼고 다무니까 다물어져서 신경 끄고 있었는데요. 오늘도 무심코 하품을 하다가 똑같은 현상이 발생했고 손으로 대충 맞추니 다물어졌습니다.

그런데 이제 조금만 입을 벌려도 뭔가 걸리는 느낌이에요. 입이라고 해야하나 턱이라고 해야하나 뭔가 뻐근한 느낌입니다.

턱 자주 괴고 있고, 비염 때문에 입으로 주로 숨쉬는 편입니다. 음식 씹는 것도 주로 왼쪽으로 씹어요. 찾아보니 영양 부족이나 체중 감소 같이 다이어트 때문에도 그럴 수 있다고 하던데 진짜 그런 영향이 있을까요? 살이 많이 빠지긴 했거든요.

제가 너무 예민한걸까요? 다들 입을 너무 크게 벌리면 그럴 수 있다고 하는데 다시 빠지거나 습관성 탈구로 진행하게되어 큰 병을 키우는 것은 아닐지 걱정입니다.


답변

Re : 턱빠짐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이고 3번 이상 발생한다면 치과에서 엑스선 검사 받아보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턱빠짐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외상없이 입을 벌리는 것만으로 탈골이 생길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