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광대, 뼈소리

참고로 광대수술 안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5월달부터 계속 울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 3개월은 맨날 울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스트레스 속에서 살았는데요. 상식적으로 뼈는 더이상 자라지 않는다는 거는 아는데요. 뼈가 뒤틀려서 뼈가 위로 올라오는건지 하루하루 조금씩 광대가 옆으로 계속 튀어나오고 앞으로도 계속 튀어나옵니다.. 그저 느낌이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어서 저는 편두통일거라는 생각으로 신경과도 다녀와서 약을 먹는데도 계속 뼈가 갈라지는 느낌을 느낍니다. 현재는 사진상으로도 육안으로도 튀어나왔습니다. 제가 저는 침삼킬때도 광대에서 뼈소리가 나고 관자놀이 쪽이랑 귀옆 뒤통수에서 뚝하고 뼈소리도 종종 납니다. 그리고 일단 앞에 광대가 앞으로 툭 튀어나와서 눈꼬리 부분이 시간이 지날수록 푹꺼지고 광대는 점점 앞으로 튀어나고 위로 올라가서인지 눈꼬리도 눈에띄게 점점 올라가네요. 저번에 한번 관자놀이가 너무 아파서 손바닥으로 꾹 눌렀을땐 빠지직하고 뼈소리도 났고요 머리 마사지를 살살만해도 뼈관절들이 막 다 갈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젠 살짝 누르기만해도 땡겨지고 지금은 그냥 커질만큼 커져서 피부가 누가 집어서 땡긴건마냥 엄청 땡깁니다, 광대가 올라가거나 커지면 안구에도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하네요. 동공의 위치가 5월전에는 아랫동공이 가려졌는데, 윗 동공은 가려지고 아랫동공은 지금은 삼백안처럼 상승해서요. 제가 자주 울어서 얼굴에 압력이 많이 가해졌는데 스트레스 받으면 측두근 영향으로 광대가 벌어진다던데 이게 정말 영향력이 있는지.. 아직 20살인데 노화라하기엔 3개월동안 이렇게 급격하게 바뀔 수 있는지.. 참고로 살은 1키로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젖살이 빠져서, 살이빠져서라고 하면 왜 아픈건가요.. 원래 다 젖살빠지면 광대가 아픈가요.. 뼈소리는 왜나는걸까요... 진짜 턱관절인가 편두통인가 치과 신경과 안과 안가본 병원이 없네요. 진짜 잘때도 일어날때도 전이랑 다른 불편함과 맨날 조금씩 변하는 얼굴때문에 진짜 힘듭니다.. 성형외과를 가면 광대를 수술하라는 답밖에 없을까요.. 저는 수술 할 생각도 없고 이미커진거 그만 커지고 그만 불편하고 싶습니다. 저는 정형외과를 가야나요 성형외과를 가야나요.. 이렇게 적어도 의학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뼈가 튀어나오지 않을거라 생각 하실수 있는데 ...정말 답답합니다. 저도 왜 이렇게 계속 변하는지 정말 답답하고 힘듭니다. 신경성이라기엔 사진으로도 변화된 모습이 확연하게 나타나서요... 이런 진단을 받으려면 어느병원에 가야할까요.. 병원도 여기저기 많이 다녀보고 이젠 지치네요. 정말 마지막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글 적어봅니다.


답변

Re : 광대, 뼈소리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상급병원 신경과가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광대, 뼈소리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들고 지치신 것으로 보입니다. 여저기저기서 진료 받아보셨는데 뚜렷한 이상소견이 없다고 하면 심리적은 문제는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광대, 뼈소리
홍사혁
홍사혁[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일단 전반적으로 글을 적으신 부분에 대한 의학적인 소견은 신경성이 크신것 같습니다.
일단 먼저 가까운 성형외과를 방문하셔서 정말로 광대에 대한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체크를 하신 후에 별 이상이 없다는 말씀을 들으시면 신경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의학적으로 갑자기 뼈가 튀어나오고 관절들이 갈라지고 이런 것들은 불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