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면거상법, 절개리프팅 질문입니다

성형외과 선생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절개리프팅을 하면 저 사진처럼 흉터가 남나요?
브래드피트 사진인데 절개 리프팅을 한것 같으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그리고 여드름흉터가 흐려지는데 절개리프팅이 도움이 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답변

Re : 안면거상법, 절개리프팅 질문입니다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안면거상술, 요즘은 절개 리프팅이라고도 불리는 수술은 절개선이 질문자께서 그림을 올려주신 것처럼 이주(tragus)앞으로 절개를 진행하기도 하고 그 선을 따라서 하기도 합니다. 수술하시는 의료진이 본인이 익숙하고 환자에게 적합한 방법을 택하게 됩니다.
질문에 답을 한다면 사진처럼 수술자국이 남을 수도 있고, 같은 절개선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덜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얼마나 리프팅을 하고 피부 봉합을 하느냐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수술자의 숙달도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의 그림만으로 영화배우 브래드 피트가 안면거상술을 받았는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여드름 흉터가 어디에 어떤 양상으로 있는지 알수는 없지만, 일반론적으로 답을 드리면 절개리프팅을 여드름 흉터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수술명 그대로 안면부의 노화가 진행되었을때 그것을 리프팅하여 좀 더 젋은 모습으로 바꾸는 것이 리프팅 수술입니다.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면거상법, 절개리프팅 질문입니다
홍사혁
홍사혁[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안면거상술을 하시게 되면 귀앞쪽으로 흉터가 남게 됩니다. 보통 절개를 귀 앞 라인따라서 하기때문에
사진보다 훨씬 귀에 가깝게 절개를 하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가 흐려지는것과 절개리프팅과의 연관성은 아주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