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충치치료 후 신경치료는 하지않고 레진으로 때우기만 했는데 두어시간 후 피가 조금 나와있었어요

신경치료를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해서 마취도 하지않고 충치치료를 했습미다(오른쪽) 근데 초반에 치아를 갈때에는 아프지않다가 조금 후에 정말 아프게 찌릿하면서 느낌이 왔거든요 그러고 신경치료까지는 하지않고 레진으로 때웠습니다 후에 한두시간 후 집에와서 거울로 살펴보니 피가 조금 새어나와있었고 이거는 한 이주전 쯔음입니다 근데 오늘 밥을 먹다가 찌릿하는 느낌이 들어서요 일단 타이레놀을 먹긴 했는데 반대쪽(왼쪽)은 충치치료 후 본을 떠서 지금 대체로 막아둔 상태입니다 (파란색이던데 ,, ) 하지만 이쪽(왼쪽)은 벌써 일주일이 됐는데 씹을때마다 너무 찌릿해서 못씹고있어요 그래서 뭘 잘 못먹고있는데 오른쪽은 왜 이러고 왼쪽은 본뜬거를 끼우기 전에 신경치료를 하게 되는건가요 ..?


답변

Re : 충치치료 후 신경치료는 하지않고 레진으로 때우기만 했는데 두어시간 후 피가 조금 나와있었어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헥*메딘 가글을 입을 헹구시고
시린 증상이 지속되면
해당 치과 병원에서 재진찰을 받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