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지금 다이어트중인데 맞게 하는게 맞나 모르겠네오
제가 아침에는 바나나 1개랑 검은콩두유(당분×)1팩을 먹고 점심때까지 활동하다가 점심땐 일반식으로 먹고 저녁땐 굶고 운동 끝나고 바나나1개+닭가슴살 or 아침식단과 동일 이러고 식사가 끝나는데 찾아보니 나중에 요요현상이 심하게 올수도 있고 속을 베리는게 아닌가해서요... 운동은 유산소 운동 40분 정도 하고 나머지 시간은 근력운동하는데 괜찮을라나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제가 지금 다이어트중인데 맞게 하는게 맞나 모르겠네오
김부원
김부원[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유,무산소 운동을 잘 병행해서 하고 계시는거 같습니다.
요요현상은 누구나 올 수 있으니 꾸준히 관리하는게 중요합니다.
급격하게 식사량을 증가 또는 간식 야식 등을 드시지 말고 서서히 조금씩 바꾸시면 요요현상도 방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답변
Re : 제가 지금 다이어트중인데 맞게 하는게 맞나 모르겠네오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입니다.
1주일에 1kg씩 감량을 목표로, 운동과 식단을 하시는 것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입니다. 주말에 한번씩은 보상으로 맛있는 식사를 챙겨드시고, 평소 물섭취와 야채섭취도 함께 해주셔서 변도 잘 나올 수 있게 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드실 때 야채도 함께 드셔주세요. 일주일에 한번씩은 운동도 쉬는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운동하시면 오히려 근육에 젖산이 쌓여서 피로도가 생기면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하기 어렵습니다. 조금씩 쉬면서 천천히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지금 다이어트중인데 맞게 하는게 맞나 모르겠네오
여은택
여은택[운동전문가] 바디오프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여은택입니다.
일일 권장 칼로리에 맞게 음식섭취를 해주시구요, 보편적으로 우리가 평생 다이어트를 하며 지낼 수 없기때문에 음식의 종류를 적당히 변경하는게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 +단백질 식을 주로 드시고 드시고 싶은 음식의 경우 일일 권장 칼로리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시에 운동으로써 권장하는 주당 소모칼로리는 2000kcal 정도이며, 유산소성은 운동과 무산소성운동을 병행 하시면 좋습니다! :)
유산소성의 운동의 경우 본인이 느끼기에 약간 힘들다에서 힘들다 사이정도로 30분정도 러닝 혹은 인터벌(2분뛰고 2분걷고)로 해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전 주의사항*
-인테넷상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의학적인 문제는 의사 선생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