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후각 둔화? 후각 상실

안녕하세요 저는 21살 대학생입니다
제가 어제 백화점에 가서 모처럼 향수를 사려고 했는데요
코로나때문에 자주 돌아다닐 수 없어서 40분 동안 약 16개의 향수를 시향했습니다
꽤 향들은 셌고, 그랬습니다.(시향은 어제 오전에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밤에 자다 깼는데 사알짝 열감이 있어서(원래 열감은 잠을 못 자거나 컨디션이 안 좋으면 가끔씩 있긴 있었습니다) 침대에 앉아서 있는데
어제 향수 사러 백화점도 들렀다가 친구들도 만나고 여러 가지 했거든요 한 13시간 정도 밖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것 때문인지 갑자기 코로나가 아닐까 엄청 불안하면서 막 땀도 나고 메스껍고 해서 물 마시고 조금 진정이 되었는데
어느 순간 후각이랑 미각이 둔화된다는 뉴스를 듣고 혹시 둔화된 건 아닐까 걱정중입니다.
일단 냄새는 다 나고, 맛도 느껴지는데
이게 기분탓인지 실제적으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약간 둔화된 것 같기두 하구요ㅠㅠ
열감이랑 메스꺼움은 한숨 자고 나니까 사라져 있는데
후각이랑 미각이 둔화된 건지, 되었다면 어제 향을 단기간에 너무 많이 맡아서 그런 건지 아니면 코로나때문에 그런 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ㅠ
확진자 동선과 겹친 적은 없는 걸로 알고 있고, 최근 2주동안은 한 네다섯번? 정도 밖에 있었습니다.
너무 불안하네요ㅠㅠㅠ제가원래 불안과 걱정이 엄청 많은데 그래도 혹시나 코로나이면 가족들한테도 옮길 거구 어제 만났던 사람들한테도 옮길 것 같아서ㅠㅠㅠ 일단 오늘은 모든 약속 취소했습니다.
두서가 없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답변

Re : 후각 둔화? 후각 상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안하시죠? 이런 경우는 코로나의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집에서 머무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것이 좋을 듯 하고 너무 불안하시면 선별진료소 방문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후각 둔화? 후각 상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코로나 증상은 아닙니다.
경과 관찰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