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목 근육 움직임 이상, 턱 밑 멍울, 후두부 통증

제증상이 너무 복잡한데.. 일단 주요 통증은 목 뒤 근육을 누르면 굉장히 뭉쳐있고, 이쪽을 누르면 목 뒤어디서 콧물인지뭔지 나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목을 좌우로 움직일때마다 목근육 어딘가가 뒤틀렸다가 끼워맞춰지는 느낌이고.. 뼈소리가아니라 근육이 왓다갔다하는 소리가나요. 특히 목 중간근육이 침삼킬때마다 왔다갔다하는거같고.. 목 왼쪽 오른쪽 돌릴때 느낌이다르고 돌릴때에도 근육 소리가납니다. 요즘에는 목에 이물감.. 음식먹었다가 그게 남아있는 느낌까지 들고요. 근데 정형외과에서는 이상없다네요..

추가적으로 저는 지금 골반 비대칭이 심하고, 오른쪽 턱에 계속 통증이있어요. 이건 어깨근육 뭉쳐서 그런거라고들 하던데.. 그런데 오른쪽 턱 밑에 멍울이 3주째 있어요..
인후염이있어서 약 복용중이고, 비염이심해서 콧물약도 먹고있는데 가끔 코가 목뒤로 넘어가는 느낌이듭니다. 이게 근육이랑 관련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목에 중간에 혹이 두개잇는게 원래정상적인지는 모르겟는데 .. 원래 하나인지 두개인지모르겠어요ㅠㅠ 그런데 좀 비대해져보이긴합니다ㅠㅠ 도대체 뭘 해결해야할까요..


답변

Re : 목 근육 움직임 이상, 턱 밑 멍울, 후두부 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목 중간 혹에 대해서는
내과 혹은 두경부 외과에 방문하여 경부 초음파 및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