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최근 머리가 많이 줄어서 피부과가서 탈모약도 받고 관리를 했는데요 뒷머리를 빼고 전체적으로 숱이 줄어들었는데요 그때문에 일반피부과에선 옆머리 사례를보아 휴지기 탈모일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탈모전문병원에서는 두피 카메라를 보시고 숱 뿐만이 아니고 옆머리도, 윗머리도 머리가 얇아진걸 보니, 유전성일가능성이 높다고만 하셨는데요. 이 경우엔 유전성인거겠죠? 옆머리 숱이 줄어서 아닌거 같아도 머리카락이 얇아지면 유전성이죠?
유전성이라는 말은 조부 혹은 부 즉, 아버지 쪽의 유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보통 50% 가능성으로 유전성 탈모 가 나타납니다. 대개의 경우는 M 자형 남자형 탈모 형태를 띄고 옆머리 탈모는 흔하지 않습니다. 두가지 검사를 통해 진단 합니다. . 모발 확대경으로 볼 때 머리숱이 200개 이하 일때, 조직검사를 통해 유전성 탈모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유전적원인에 의한 탈모는 대부분 안드로겐형 탈모이구요, 환경적 원인에 의한 탈모는 휴지기탈모입니다. 안드로겐형탈모는 모발이 서서히 가늘어지면서 이마나 정수리에 진행되고 옆머리나 뒷머리는 잘 빠지지 않습니다. 정수리 모발 굵기가 옆머리나 뒷머리에 비해 가늘다면 탈모 유전자가 발현되어 안드로겐형탈모가 진행되는 단계일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담 게시판을 통해서 정확한 진단은 어렵겠지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