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 , 식이식단 관련 문의드려요
낮출수 있는 식품 어떤게 좋나요 녹차라떼나 두유 마시는건 괜찮나요
답변
Re : 식이식단 관련 문의드려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녹차는 괜찮습니다. 라떼 도 괜찮습니다. 두유도 괜찮습니다.
고지방식이, 고 탄수화물식이 를 피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소식, 분식, 하시고 밀가루 음식을 삼가 하십시요. 금연 금주는 필수 입니다.
답변
Re :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 , 식이식단 관련 문의드려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가급적 튀김류, 기름진 음식, 밀가루는 제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라떼, 두유는 지방이 함유되어있어 다량 복용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에 좋지 못합니다.
우유, 두유는 하루 200ml 기준 1잔 이내를 권장합니다.
또한 채소류, 과일류 섭취를 하시고, 운동을 병행한다면 수치 낮추는데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