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내사정 후 통증

일주일 전쯤 실수로 질내사정을 했는데 그 뒤로 왼쪽 자궁이랑 골반쪽이 불편할정도로만 아팠어요 관계를 가질때에는 통증이 심했고 오늘 관계를 가질땐 너무 깊숙히 들어갔는지 아랫배가 30분정도동안 너무 아팠어요 임신가능성이 있는걸까요 아님 골반염 같은걸까요? 병원에서 검사하면 비용이 얼마정도 나오는지도 알려주실수있을까요? ㅠ 마지막 생리는 5월25일날 끝났고 예정일은 제가 불규칙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질내사정 후 통증
한지운
한지운[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생리가 불규칙하시고 질내 사정을 하셨으니 임신의 가능성은 항상 있다고 보셔야 합니다. 다만 관계 이후 통증의 경우에는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경우 산부인과 초음파 및 성병 균 검사 (STD) 등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은 병원마다, 종류마다 달라서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만 매우 비싼 검사들은 아니고 기본적인 검사들입니다. 그 외에 임신의 가능성을 보고자 하신다면 혈액검사 등으로 빨리 알아보는 방법은 있으나 시기상으로 현재는 권유할 만한 시기가 아닙니다. 약  2주 후에도 생리가 없고 지속된다면 임신테스트 또한 진행하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질내사정 후 통증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질내사정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골반염이나 자궁경부 외상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나, 많이 불편하시다면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