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가 시력이 왼쪽 1.5 오른쪽 2.0인데 신경쓰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눈앞이 흐려집니다

안녕하세요 중학교3학년학생입니다 제가 시력이 왼쪽 1.5 오른쪽 2.0인데 몇달전부터 신경이쓰이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흐려집니다 책이나 핸드폰을 오래보고있어도 흐려지기는 하는데 이건 아주 가끔일어납니다 그리고 갑자기 시야가 흐려질때도 있습니다 원래 멀리있는게 엄청 잘보였는데 흐리게보이고 수업하다가도 칠판이나 TV에 나오는 글씨가 갑자기 흐리고 살짝뿌옇게 보여서 불편함이있습니다 30cm정도의 거리를 두고 보면 보이지만 하루종일 학교에서 책상에 책을놓고 공부를하고 신경을쓰면서 책을 가까이에서보니까 흐리게 보여서 못알아보겠습니다 잠을못자거나 별로안자도 흐리게보입니다 그리고 사소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눈이 너무 흐려져서 불편함이있습니다 요즘 시험공부때문에 신경을 밚이쓰니까 많이나타납니다 병원을 가야할까요?


답변

Re : 제가 시력이 왼쪽 1.5 오른쪽 2.0인데 신경쓰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눈앞이 흐려집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큰 질환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가장 흔하게는 안구건조증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인공눈물을 구할 수 있으면 한번씩 흐려질 때 넣고 지내 보세요. 그래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으면 안과에서 검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신경쓰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눈앞이 흐려집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고 걱정많으시죠? 시야가 흐려지는 증상은 안과진료가 필요한 증상으로 생각됩니다. 빨리 회복하세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