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팍실1.25먹고있습니다

공황장애때문에 원래 1알씩 아침에 먹다가 의사선생님이 2알로 늘리자고해서 얼마전부터 2알씩 먹고있습니다 점점 호전되고 있는중에 갑자기 증상이 심해져왔습니다 원래 이런건가요??하품도 자주나오고 하품할때마다 혀쪽이나 목구멍쪽?이 불편합니다 곧 마비될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걱정이 되네요 ㅠㅠ̑̈왜그러는 걸까요?? 원래 이런 증상은 없었어서 ,,


답변

Re : 팍실1.25먹고있습니다
최성환
최성환[전문의] 인천우리병원
하이닥 스코어: 128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최성환입니다.

팍*, 약품명 파록세틴이네요. 좋은 약입니다.
맞습니다. 하품이 나는 특이한 부작용이 있지요. 게다가 자연스러운 하품이 아니므로, 평상시 하품 할때와 좀 기분이 다르니 불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용량이 몇 mg 짜리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님이 드시는 용량은 ,,, 두 알로 늘렸어도,, 위험용량이 아닌, 의료보험공단에서 제한하는 용량인 60mg의 1/4 정도 밖에 안되는 25mg으로 추정되네요.. 저는 보통 40mg을 사용합니다.
몇 가지 적절한 약제가 있지만, 사람에 따라 잘 듣는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일단은 님께 몇 가지의 부작용 외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받아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 효과가 제일 좋은 제품으로 치료중이기 때문이지요.
많이 불편하시면, 한 알로 줄이시거나,
한 알로 호전이 더딜 경우에는, 치료 약물의 종류를, 주치의 선생님과 의논하여 교체하는 수 밖에는 없겠습니다.  그러나 이 정도의 문제는 참을 수(? : 참으라고 말씀드려 죄송할 따름입니다 ㅠ ㅠ) 있을 정도라면 조금 더 복용해 보세요. 부작용이 사라질 확률이 높으니까요.

꼭 주치의와 상의하세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팍실1.25먹고있습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은 조금 경과를 지켜보세요. 증상이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두알 드셔도 심해지는 경향이 있으면 추가로 약조절이 필요할 수 있어요.  목 증상도 조금 지켜보세요. 금방 좋아질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