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안(이석증)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0년전 갑자기 출근 후 어지럼증을 시작으로 핑 돌더니 주저 앉음 안되겠다 싶어서 밖에 나갔는데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신경과 가서 머리 검사 이상 무 약 먹으라고 해서 약 먹음 하지만 호전 무 안되겠다 싶어 이비인후과 방문 그때는 좀 늦은 감이 있나 싶었지만 역시 이상무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약을 복용하라고 함 호전 없었음 그렇게 지내다 결국 불안장애(공황) 신경안정제를 복용하며 좋다 안좋다 반복하고 지내다 스트레스만 받으면 심해지는거 같더라구요 그러다 작년에 이석증 심하게 와서 응급실 가서 이석증 진단 받고 약 처방 받음 평상시 신경안정제 복용한다고 했음 그 후에 이석치환술로 좋아졌으나 잔 어지럼증은 계속 남아있어서 꾸준히 신경안정제 복용중 여기서 정확히 이제는 완치를 하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이비인후과를 가야할까요 신경과 or 정신과를 가야 할까요 ??


답변

Re : 질문드립니다.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이석증을 진단받았다면 꾸준히 이비인후과를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진정제(항불안제)를 사용하면 어지럼이 다소 완화되는 효과가 있지만 진정제를 사용한다고 무조건 정신과적인 문제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이비인후과에서 꾸준한 치료를 받으시면서 전정재활운동 등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