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골반염 통증 및 치료

1. 골반염으로 4일간 항생제 주사치료, 6일간 항생제 복용으로 치료가 다 끝날 수 있나요?
(동네 산부인과 의사선생님이 치료가 끝났다고 말씀하셨어요)
2. 골반틀어짐으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도 있나요?
3. 초음파 검사시 오른쪽 난소에 4.2cm 물혹이 있다고 했습니다.(생리통 작렬)
(3개월 후에 내원하여 초음파 검사하기로 했어요)
4. 근종은 없습니다.
5.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며, 종종 아랫배가 찬 느낌으로 찜질도 합니다. 늘 전기장판을 틀고 있어요. (한여름만 빼고)
6. 치료가 끝났다고는 했지만 계속된 통증이 있어요 (아주 큰 통증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 계속 불편할정도로 통증을 느끼고 있어요)
7. 화장실을 자주 가요 (관련이 있을까요?)
8. 큰병원에가서 검진을 다시 받아야할지를 고민하고 있어요. 가야하는 걸까요?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Re : 골반염 통증 및 치료
이재성
이재성[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골반염으로 항생제를 사용후에 염증수치가 떨어졌다면 항생제 치료는 경과를 보면서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일반적으로 세균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간혹 자궁내막증에 의해서도 골반통증과 생리통을 야기하며 난소에 낭종인 자궁내막종을 만들기도 합니다. 혈액검사에서 CA125등의 종양표지자 검사를 해보시고, 혈액의 염증수치가 없으나 지속적으로 골반통이 있다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의 경우 호르몬 치료를 통해서 골반통과 골반의 불편감을 완화하게 됩니다. 다시 진찰을 받아보시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