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침에 오트밀 식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평소 오트밀에 우유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분30초 정도 데워서 그 위에 하루견과를 첨가하고 꿀도 한바퀴 첨가해서
먹어왔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인스타 게시물을 보여주면서 오트밀이 탄수화물 덩어리인가? 그래서 아침부터 혈당을 너무 높일 수
있다고 그거 건강한 식단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사람들마다 말이 너무 달라서... 정말로 이렇게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건가요??
그리고 잘게 부숴진 오트밀이 좋을지, 아니면 덩어리가 큰 오트밀이나 귀리 형태로 섭취하는게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답변
Re : 아침에 오트밀 식단 질문드립니다.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오트밀에는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표를 보고 1회 섭취 분량에 탄수화물이 20g 이상, 당이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여 아침대용으로 우유에 타서 드시는건 괜찮습니다.
복합당질형태로 귀리 ,현미 등 포함되어있는 걸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