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충혈

선생님제가새벽에퇴근해서자면오후12쯤에일어납니다일어나면눈충혈이되어있는데1시간정도지나면없어집니다.스마트폰과컴퓨터모니터를많이보는데좀줄이면도움이될까요?그리고자기전에온찜질눈꺼플청소그리고사이안연질캡슐결명자차를먹는데이런행동들이눈충혈에도움이되나요.그리고다른방법이있으면좀알려주세요.


답변

Re : 눈충혈
이민규
이민규[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화면을 보거나 운전을 하는 등 집중해서 보는 행동을 하는 동안 눈의 깜박임은 줄어들게 됩니다. 눈을 깜박일 때 눈물막이 형성되므로 집중해서 스마트폰 등을 보게 되면 눈은 눈물막이 생기지 않게되어 건조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시청 시간을 줄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보는 동안 의식적으로 깜박이는 것도 건조증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꺼풀에는 눈물이 마르지 않게 해주는 마이봄샘이라는 기름샘이 있는데 온도가 내려가서 굳게 되면 잘 나오지 않아 눈물이 빠르게 마르게 됩니다. 눈꺼풀테에 기름이 고여있고 염증이 있다면 온찜질은 건조증 치료에 중요한 방법입니다. 그 외에도 항산화제나 차 등도 충혈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인공눈물이나 건조증 치료제 등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가까운 안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