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통풍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 병원에서 검사를 하였는데 통풍이라고 하네요. 통풍에 좋은 음식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통풍에 좋은 음식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정산적인 혈중 요산 수치로 3.5~7.2이긴 하지만, 7이상일 경우 통풍관리를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 관리가 절실히 필요한 때이기도 합니다.
통풍은 평생요산을 관리해야하는 병이라 말씀드려도 과언이 아닌데, 아시다 시피 통풍은 유일하게 재발률이 80%나 높은 질병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치료약 대부분이 요산을 줄여줄 수 있는 약들 역시 대부분이기 때문에, 통풍은 요산을 어떻게 줄이고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판가름되실 것입니다. 이러한 질병에는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요산을 줄이고 신장기능을 강화 할 수 있는 알칼리성 식품을 드셔야 하고, 실질적으로 식품 섭취로 인해 통풍질환으로 판정될 수 있는 크레아틴의 수치가 개선된 검증된 임상자료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체계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으십니다.
​또 통풍은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한번 걸리고 나면 재발 역시 잦기 때문에 완전히 체질개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빠르게 도와 줄 수있는 것이 알칼리 식품들로 묶어놓은 것이 좋고, 음식으로 알칼리 식품을 따로 드시기엔 아무래도 한계가 있으므로 이러한 성분들로 복합적으로 들어 있으면서 매일 똑같은 양을 규칙적으로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알칼리성 복합식품을 섭취 후 요산수치가 감소된 임상적인 결과도 있으니, 만약 드신다고 하신다면 알칼리성 복합식품 쪽으로 알아보시면 관련 뉴스나 정보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모르고 계셨다면 이쪽으로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1:1 문의 주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