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엘정,리노**스텔서방캡슐 복용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지난 번에도 잠깐 알러지비염으로 인해 코*엘정이나 리노**스텔서방켑슐을 복용하고있는 사람입니다.
1.병원에서는 일반슈*페드정(슈도에페드린 60mg)과 달리
코*엘정이나 리노**스텔캡슐은 며칠~7주일이상/올*타딘점안액0.1%(올로파타딘1.11mg)은 4개월이상 복용하지 마라고 하던데요..왜 그런걸까요?

2.제가 질병으로 먹고있는 약이 있는데요.물론 비염약은 다른항히스타민제나 코막힘약등등 중복해서 먹지는 않습니다)
.제가 알러지 비염이 너무심해서 코세척,코보습(코*스프레이,히알루론산+덱스판테놀)하고있는데도 360일중에서 300일 가까이 약을 먹고요 다른지루두피염,아토피로 인해 항히스터민제는 슈도에페드린같은 비충혈제거제보다 더많은시간 복용하는 것같습니다.아래 약중에서 장기복용 2~3년이상 복용해도되는약이 있는지문의드립니다.[페*라민정2mg(클로르페니라민2mg),베*리온정(베포타스틴10mg),알*그라정120mg(펙소페나딘),지*텍정(세티리진10mg),올*틴정(올로파타딘5mg),슈*페드정(슈도에페드린), 코*엘정,리노**스텔서방캡슐, 나조**나잘스프레이(모메타손푸로에이트),올로*딘점안액(올로파타딘1.11mg)알*콘 점안액(케토티펜푸마르산염0.69mg)


답변

Re : 코*엘정,리노**스텔서방캡슐 복용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약 복용은 가능한 최소화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러지 약은 오래 드셔도 큰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지만 드물게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밀가루 우유 계란 단거 인스턴트 음식을 가능한 끊고
채식위주의 식사를 드셔보시면 어떨까 싶고
장기능을 개선시켜 면역기능을 호전시키는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코* 리노**텔에는 비강수축제가 들어있어 장기간 복용시에 약물 중독성 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