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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고기 섭취와 건강에 관해서 입니다..

현재 50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해서
매일 닭가슴살을 40-50g 정도씩 섭취하고 있는데
제가 혈액순환도 별로 좋지 못하고, 조금만 기름기를 과하게 먹으면 고지혈증에도 취약해지는 체질이어서 그런지
고기를 그렇게 매일 먹어도 괜찮은지 좀 걱정이 되어서요...
단백질 섭취 때문에 일정량씩 닭가슴살을 섭취해 보려고 하는데
제 연령을 감안할 때 고기를 이런 정도로 매일 먹어도 건강에 해롭지는 않은건가요...?
한 이틀에 한번씩 닭가슴살을 40-50 g 정도로 먹는게 더 나을지,
아니면 매일 이정도 량을 먹는게 그렇게 건강에 크게 해롭지는 않은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고기 섭취와 건강에 관해서 입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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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7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02.18

자세히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단백질 적정 권장섭취를 1kg당 1g으로 보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질문자님의 경우 60g 정도 적정 섭취량이기 때문에 매일 순수하게 기름이 없는 부위인 닭가슴살을 40~50g 보다 조금 양을 늘려서 60g정도 맞춰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질문자님도 아시다 시피 우리 몸은 거의 대부분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부결도 그렇고 머리카락 그리고 손톱 그리고 뼈를 제외한 몸의 거의 부분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서 세포는 자연스럽게 소멸하고 다시 생셩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단백질이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어 피부 겉 표면에 생기는 묵은 각질들이 죽은 세포라고 한다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신선한 세포가 재생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적정량의 단백질 섭취는 아주 중요합니다.

여성은 나이가 듦에 따라 폐경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면서 지방세포에서 여성호르몬을 합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때문에 우리 몸의 지방이 특히 복부와 허벅지에 쌓이기 쉬운 체질이 되는 동시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도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혈액순환의 문제가 있고 고지혈증이 걱정되신다면 혈관관리를 해줄 수 있는 건강식품을 보조적으로 섭취해 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식약처에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 받은 홍국이나 혈관 탄력과 관련되는 코엔자임큐텐 그리고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는 중금속에 안전한 식물성 오메가3가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혈류관리 복합식품이 질문자님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혈액순환이 될려면 일단 혈액이 기본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혈액생성에 관여하는 엽산까지 보조적으로 있는 것으로 고르시되 임상실험을 한 제품으로 질문자님께서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왕이면 이들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것이 따로따로 드시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이니, 관심있으시다면 혈류관리 복합식품으로 검색보셔서 관련 정보나 뉴스 등을 확인 해보시고 가장 후기가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고기 섭취와 건강에 관해서 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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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1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02.18

자상하고 이해하기 쉽게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크게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고기만 드시지 말고 두부나 콩 같은 것 생선 등 다양하게 드셔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계속 드시면 조금 질리지 않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