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명과 약간의 청각과민증상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일단 현재 증상을 말씀드리면 양쪽 귀에 이명이 있고, 약간의 청각과민 증상이 있습니다.

청각과민은 심하지는 않으며 어린아이들이 지르는 괴성, 티비에서 고함지르는 소리 등과 같은 일부 소리들이 매우 증폭되어 들리

는 느낌입니다.(고막 속을 때리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예비군 사격 이후에 청각이 예민해진 증상이 생겨났고 2~3주 시간이 흐른 뒤, 이명도 생겼습니다.

대학병원 방문햇었고 청력 이상 없습니다. 기넥신 메네스정 3주 복용했지만 이명에 호전은 없구요.


계속해서 귀마개를 끼고 다녔고, 이러다 보니 큰 소리에 대한 공포증까지 생겼습니다.

위와 같은 청각과민 증상은 그냥 귀마개를 사용하지 않고, 그 소리들에 계속 노출되면서 적응하는 것이 더 좋은 치료법인지 문

의드리고 싶습니다. 집이 놀이터 앞이라 아이들 괴성소리가 많이 들려 귀마개를 많이 끼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 소리에 노출 시킴으로써 적응하는 게 나은 것인지요?


답변

Re : 이명과 약간의 청각과민증상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정규화 하이닥 스코어: 7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예비군 사격 이후에 오는 소위 음향적 외상에 의한 이명 증상이 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 음에 대단히 높고 불유쾌하게 강하게 들리는 청각 과민증이 동반된 것으로 보이며
귀마개를 하시면서 서서히 적응되리라 생각되며 달팽이관 내이의 유모세포의 기능이 회복되면 상기 증상이 점차 좋아지리라 생각됩니다.
전신 상태의 일상생활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생활하시면 좋아지리라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