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고로 질내사정 며칠 후 냉? 정액이 나와요

남자친구와 정확히 8일전에 관계를 맺었는데요
사정 후 성기를 빼보니 콘돔이 찢어져 있어서 질내사정을 하게되었어요. 질내사정 후 1시간 만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그러고 지내는데 갑자기 엊그제부터 질에서 냉? 정액? 같은게 흘러나오네요
약간 하얀색이고 살짝 묽은 로션 비슷한 느낌이구요 냄새는 약간 퀴퀴해요 평소 제가 지내면서 제 몸에서 나오는 액들 중에 맡아본 적이 없는 냄새였어요..
25일이 생리 예정일인데 이제까지 생리 전에 이런 냉은 나와본 적이 없어서 좀 불안한데요..
남자친구 말로는 사정 당시에 성기를 몸 깊숙히 삽입한 상태로 사정했다고 했어요ㅠ 질내사정된 당일에도 정액이 몸에서 흘러나왔었는데 그때 흘러나왔을 때 나온거랑 나오는 느낌이랑 많이 유사한데요.. 이래본 적이 없어서 좀 여러므로 좀 불안하네요..

1. 제가 말씀 드린게 냉인가요? 아니면 정액인가요..?
2. 정액이 몸 속에 있다가 8일 후에 나올 수도 있나요?
3. 질내사정 후 1시간만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는데도 지금까지 정액이 몸 속에 남아있었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나요?
4. 냉이라면 찾아보니까 하얀색이면 안좋다던데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답변

Re : 사고로 질내사정 며칠 후 냉? 정액이 나와요
이신
이신[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네, 현실적으로 정액이 남아있다가 나오기는 불가능합니다.
이벤트가 있고 나서 바로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였기 때문에 임신의 확률은 무시해도 좋을 정도로 희박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시적이라면 모르겠지만 지속적으로 냉/분비물이 많고 분비물의 냄새가 이전과는 다르고 좋지 않은 느낌이라면 병원에 방문해서 상태를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겠고
일시적이었던 증상으로 이후에는 별 문제가 없다면 무시하고 넘겨도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