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에 응어리(표피낭, 피지낭종 의심)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크기도 더 커졌구요 (사진 첨부)

귓볼에 한 5달 전부터 좁쌀만한 덩어리가 만져졌습니다. 딱딱하게요. 이비인후과를 다니던 중이라 의사쌤께 여쭤봤더니 놔두라고 하셔서 놔뒀습니다. 계속 신경쓰여 하루 몇번씩 확인을 해봤는데요, 그 주변에 아주 조그맣게 돌기같이 뭐가 계속 생기더니 갑자기 어젠가부터 옆으로 잘때 귀가 아프더니 오늘 보니 훨씬 커지고 누르니 아픕니다. 돌기는 그대로입니다. 놔두면 안될거같아 저번에 여쭤봤던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표피낭에 염증이 일어난거같다고 항생제를 처방해주셨습니다. 정확한 약명은 프로필에 쓰여 있습니다.
유튜브나 인터넷을 찾아보니 수술을 해야할거같은데 항생제를 먹어서 증상이 나아지면 수술을 해야할까요? 전처럼 조그마해지면 그냥 놔두는게 나을까요? 수술을 한다면 어떤 병원에 가야할까요?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ㅜㅜ


답변

Re : 귀에 응어리(표피낭, 피지낭종 의심)가 아프기 시작했습니다. 크기도 더 커졌구요 (사진 첨부)
김진용
김진용[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일단 피지낭종이고요, 염증있어서 항생제 처방받고 염증 가라 앉는 거 보고 효과없으면 수술할 거에요.
수술은 가까운 이비인후과에서도 해주는데 일단 전화상담하고 가야지 헛걸음 안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