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차 자주 마시는 습관
하루에 다른 종류의 차를 3~4잔 마셔요 보통
주로 녹차.보이차.레몬밤.새싹보리.히비스커스.우엉차이고 분말형태예요 식후 저녁 30~1시간후에 마시구요
녹차.보이차는 하루에 한잔은 꼭 마시구 나머지는 랜덤이예요
다이어트나 건강에 좋은걸까요?
답변
Re : 차 자주 마시는 습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차를 마심으로 군것질 같은 것의 섭취가 줄어들면서 다이어트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차 안에 좋은 성분도 많이 마시게 되니 좋을 거 같아요.
답변
Re : 차 자주 마시는 습관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입니다.
다이어트와 건강 측면에서 차를 얼마나 마시는 것보다는 어떻게 마시느냐가 더욱 중요합니다.
지방이 잘 탈 수 있을 정도까지의 체온 상승을 위해서는 원활한 혈액순환의 상태가 필요하겠죠
때문에 혈관을 수축시킬 수 있는 찬 종류의 차보다는 혈관이 적당히 확장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 따듯한 종류의 차로 우려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녹차에 포함된 카페인 성분은 우리 몸에서 몸 밖으로 수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때 오히려 체내 수분이 고갈되며, 순환 및 체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항상 수분 섭취는 맹 물로 따듯하게 마시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한 두잔 정도의 따듯한 차를 함께 마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차 자주 마시는 습관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차는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어 체지방분해를 촉진하지만 많이마실경우 몸속 수분이 몸밖으로 배출되어 이뇨작용으로 수분손실을 가져오기때문에 2.5배이상 수분섭취를 차마시는날에는 잘해주셔야하고 또한
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몸이 차워질수있으므로 평소 몸이 찬분들이나 혈액순환에 방해를 줄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