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변점액

대장내시경을 2년에 한번씩 받고 있는데
과민성 대장증후군 말고는 나온게 없습니다.
처음에 5년전 대장내시경을 할때는 용종도 없고 깨끗햇는데 3년전 할때는 용종2개 발견하여 제거 1년전에도 용종 두개 발경하여 제거...내시경을 해서 용종이 생긴거같고 괜히 건드린 느낌도 납니다.
처음 내시경이후 변은 점점 멋대로 설사와 변비를 반복하고 자꾸 변에서 하얀곱처럼 생기더니 이제는 아예 점작이처럼 하얀곱처럼 생긴게 선명하게 박혀 변이 나옵니다.옛날에 항생제를 먹어도 아무렇지 않앗는데 내시경 이후 항생제만 먹엇다하면 설사를 하고 컨디션이 와르르 무너지고 몸살에 두통에 ...피부 몸 여두름처럼 트러블까지 ㅠㅠ아주 짜증나 죽겟습니다.아무리 유산균이며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를 2년내내ㅜ먹엇는데도 좋어질 기미가 안보여여...
장이 좀 이상하면 컨디션이 일주일넘게 안좋고 없던 두통도 생겻습니다. 식습관도 바꾸고 술이 안좋다해서 좋아하는 술도 아예 입도 안대고 있습니다.
근데 더 스트레이스인건 장이 항상 물거서
변을본후 씻지 않으면 안되서 밖에선 절대 변을 못ㅂㅎ구요...장이좀 괴안아져서 된변을 봐도 씻어야하고 된변을봐도 항상 하옇게 두시군데 정확히 눈에 들엉ㅎㄹ정돓 작은단추만한 흰색 ...정말 곱창곱처럼 박혀서 나옵니다...
어떻게하면 고칠수 있을지..건강도 몸피부도 점점 안좋아지는데...
5년전으로 돌아갈순없는지 ㅠㅠ
너무 막막하고 스트레스입니다.


답변

Re : 대변점액
조선연
조선연[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변 형태가 안좋아져서 힘이 드신것 같아요.
프리 바이오틱스 프로 바이오틱스 잘 챙겨서 드시는것 계속해서 챙겨 드시고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 같이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처럼 2년에 한번씩 대장 내시경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도 위와 같은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으며, 이는 대장 내시경으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필요시에 장내 미생물 검사를 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인지, 어떠한 미생물이 부족해서인지를 알면 이것만 채워줘도 증상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충분한 미생물이 존재 한다면, 장내 미생물 말고 다른 이유를 찾아 봐야 합니다.

해답이 되지는 않은것 같지만, 병의원에서 전문가와 상담 하시다 보면 사소한 것에서 해답이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증상 지속시 가까운 병의원에서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