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치아교정 관련 질문입니다.

치아재교정 중인 40대입니다. 20대 때 발치 교정을 했었는데 유지장치를 잘 하지 않아 치열이 조금 비뚤어지고 윗 앞니가 큰 편인데 옆 이들에 밀려 약간 앞으로 나왔습니다. 치과에서 상담을 진행하니윗니가 아랫니를 많이 덮고 있는 과개교합 상태라 배열을 가지런히 하고 윗니 치간 삭제를 약간 해서 마무리 하자고 하였습니다. 기간은 대략 1년에서 1년 반 정도로 예상했구요. 올 2월부터 교정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보니 보통 1년 안에 다 끝난다고 하던데 치열 잡는데만 8개월이 소요되길래 궁금해서 원장님께 여쭤봤습니다. 언제쯤 치간삭제를 시작하는지, 그리고 교정이 언제쯤 끝날 것 같은지. 치아 배열은 끝났고 다음 달 부터 윗니 치간삭제 들어간다고 교정은 1년쯤 걸릴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연히 저는 내년 2월쯤 끝나나보다 생각했는데 혹시 지금으로부터 1년 뒤인 2020년 10월을 말씀하신 것인지 정확히 여쭤보진 않아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치간삭제 후 치아교정 완료까지 얼마나 시간이 소요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Re : 치아교정 관련 질문입니다.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4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으로 봤을 땐 배열은 거의 끝났고
이제 치간 삭제 하면서 윗니 사이 공간 줄여주면 거의 마무리 되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치과에 전화하시거나 방문하셔서 남은 치료기간 한번 더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