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두 속의 작은 혹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7살 남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세네달전 귀두속(요도입구 오른쪽)에 비비탄 크기만한 혹이 우연찮게 만져지길레 한달쯤 후에 비뇨기과를 가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혹 주위에 혈관이 보이지 않는다고 하시며 악성종양은 아니니 걱정말라 하셨습니다. 섬유종이나 지방종 같다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까지 크기는 큰 변화는 없는 것 같고 아직 그대로 있습니다.

제거를 하면 흉터도 남는다고하셔서 별로 권하지 않으시던데, 앞으로 이것을 추적검사하며 지켜보는게 나을까요?

혹시 갑자기 악성으로 변화할 수도 있나요?

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답변

Re : 귀두 속의 작은 혹 질문드립니다.
방준호
방준호[전문의]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방준호입니다.


귀두속의 작은 혹에 대해서 이미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셨는데 여전히 혹은 그대로 있다보니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요도끝이나 약간 속에 뭔가가 돋아났다고 오시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은 그냥 놔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도끝이나 약간 속에 상처를 내게 되면 드물지만 추후 요도협착등 합병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반드시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생기게 되면 그냥 놔둬도 사는데 아무 지장없는 병변을 건드렸다가 더 나쁜 결과가 되버리는 셈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원하시면 떼어서 조직검사를 해볼 수도 있지만 그것도 상처를 내는 것은 마찬가지라 해당병원에서는 시행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직접 보신 의사선생님께서 제일 잘 아실 것으로 생각되므로 일단 지켜보시고 불편사항이 생기거나 병변에 변화가 생겼을때 재내원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