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곤지름인가요

제가 2-3개월 전에 관계를 가진 후 그 이후로 관계를 가지지않았는데요 9월 16일날에 생리를 하고나서 9월 18일에 씻으면서 왼쪽 소음순이 오른쪽 소음순에 비해 딱딱했고 거울로 확인해보니 소음순 안쪽에 무언가가 오돌토돌 났더라구요. 원래 있던 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오늘 산부인과를 다녀왔는데요 의사선생님께서는 자기 눈에는 보이는게 없다고 하셨고 신경 쓰지말라고 하셨는데요 전 여전히 신경이 쓰여서요ㅠㅠ 원래 그런건데 제가 몰랐던건지 아니면 지름인지 구분이 안 가서요ㅠㅠ 저는 게다가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도 맞지 않았고 관계를 맺을 때마다 씻었고 콘돔 사용했고 상대방도 저도 첫관계였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었던 적이 없거든요... 곤지름이 맞나요...? 1번째 사진은 9월 21일에 찍은 사진이고 2번째 사진은 9월 23일에 찍은 사진이에요 두 사진 비교해보면 뭔가 오돌토돌한게 더 커진 거 같거든요 ㅠㅠ 근데 저번에 처음 발견했을 때보다 딱딱하진 않은 거 같구요... 3번째 사진도 9월 23일에 찍었는데 2번째 사진은 오돌토돌한 게 잘 보이는데 비해서 3,4번째사진은 의사선생님께서 보셨을 것 같은 각도로 찍었는데 오돌토돌한게 잘 보이질 않네요. 곤지름인가요 아닌가요ㅠㅠ 정말 스트레스 받아요. 그리고 소음순과 대음순 사이에 자꾸 하얀색 무언가가 끼는데 칸디다질염인가요?


답변

Re : 곤지름인가요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1. 질 안쪽으로 정상적으로도 사진에 보이는 돌기 같은 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치나 모양으로 봐서는 곤지름 가능성은 떨어질 것 같습니다. 곤지름 진단은 어렵지 않으니, 진찰하신 산부인과 선생님 말씀이 맞으실 것 같습니다. 정확한 진단은 직접 보고 만져봐야 합니다. 계속 커지는 것 같거나 확신이 들지 않으시면 , 기존에 가셨던 산부인과나 다른 산부인과 한 번 더 가 보시면 제일 정확할 것 같습니다.

2. 흰색 분비물은 균검사를 해 봐야 정확할 것 같습니다. 분비물이 말라서 저렇게 보이는 경우도 있고, 칸디다 염증이 있어도 이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을 받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