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기 표피 내, 귀두 안쪽의 붉은 반점과 조그만한 뾰루지같은 증상

안녕하세요. 2주전쯤 걱정되는 관계를 했고 오늘 비뇨기과에서 소변 검사 하고 왔습니다. 검사결과는 다음 주에 나온다하셔서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2일 전부터 성시 표피 안쪽에 붉게 반점들이 보였고 물집처럼 아주 조금 부어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틀전보다는 나아진거같지만 걱정되서 여쭙니다. 살짝 간지러움도 있지만 불편한 정도는 아닙니다. 아프거나 하지도 않았구요 단지 육안으로 보이는 피부변화가 걱정됩니다. 사진은 방금 찍은 사진으로 제가 느끼기엔 2일 사이에 좀 가라앉은 듯 한 느낌입니다. 혹시 에이즈 초기증상이나 다른 성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나요? 의사선생님들의 재능기부에 감사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여자친구가 일주일 전 쯤 질염으로 생각되는 증상이 있어서 산부인과에서 약을 먹고 검사결과 기다리고 있지만 전에도 컨디션 안좋을 때 증상이 있어서 공교롭게 겹친거라 생각되는데 관계할 때 간지러움이 조금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성기 표피 내, 귀두 안쪽의 붉은 반점과 조그만한 뾰루지같은 증상
이윤길
이윤길[전문의] 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윤길입니다.

사진으로 볼 때 몇가지 질환이 의심이 됩니다.

1) 성기포피 알러지
2) 성기 헤르페스(단순포진)

성기 포피 알러지의 경우에는 증상이 가렵거나 또는 특별한 증상은 없으며 피부가 붉고 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성관계 전후로 자주 또는 적극적으로 씻는 행위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성관계시 기계적 마찰로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성기 헤르페스의 경우에는 성병의 일종으로 상대방이 헤르페스 감염자일 경우 본인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특징적으로는 다발성 수포(물집)가 형성되며 증상이 거의 없거나 또는 끔한 미세한 동통 정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상태를 보이고 혹 헤르페스가 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그 병변 부위를 긁어 PCR 검사를 보낼 수도 있으며 또는 채혈을 하여 헤르페스 항체 검사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성기 헤르페스가 아니라면 알러지에 준해서 치료를 받도록 하시고 과도하게 씻거나 너무 자주 씻는 건 피해주시고 가볍게 씻고 씻고 난 뒤 피부를 코팅할 수 있도록 보습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참고 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