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가능성 여쭤봅니다!

4월부터 꾸준히 피임약을 복용해오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8월초에 휴약기에 접어들고 생리를 하고 7일째 되는 날 약을 복용했어야 했는데 가족 사정으로 갑자기 3일동안 집에 들어가지 못해서 약을 복용하지 못했었는데 토요일 부터 원래 약을 복용하던 밤11시 약을 바로 복용했습니다.(효과없는건 아는데 심신안정이라도 되게 복용한것 입니다..)
그런데 10일날 토요일에 관계를 가졌는데 피임약 효과가 없단걸 알고 콘돔을 구매하여 사용했습니다.
그러다 관계를 하다 남자의 중요부위를 닦고 콘돔을 한번 빼고 1분도 안돼서 빼고 다시 콘돔을 끼고 했습니다.
그러다 또 한번 콘돔을 빼고 닦은 다음에 1-2분 사이로 하다 빼고 콘돔을 끼고 관계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 두번의 실수로 인해 마음이 너무 불안해서 글을 씁니다. 쿠퍼액으로도 임신이 가능한걸 알고있는데 혹시 임신 가능성이 높은가요..?

생리 주기는 항상 일정했고 아직 관계를 가진지 2주가 되지 않아 임테기를 해볼 수 없어 글을 남깁니다.
그리고 관계가지고 2주뒤에 임테기 하면 정확한건가요? 가임기랄 곂치면 흐릿하게 나오기도 한다던데 그래서 정확한지 걱정됩니다..

하트는 성관계를 뚯하고 초록색 꽃모양은 가임기를 뜻핮니다! 알약 모양은 피임약 복용을 의미하고 저는 생리주기가 거의 똑같습니다!


답변

Re : 임신가능성 여쭤봅니다!
이학민
이학민[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별로 가능성이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사정 후 다시 관계를 맺은 것도 아니고 계속 관계 중 콘돔을 꼈다뺐다 하시는 중
쿠퍼액만으로 임신될 확률도 늦을 뿐 만 아니라 피임약도 계속 드셨으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2~3일 늦었지만 늦었다해서 효과가 없는 것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가능성 여쭤봅니다!
최진욱
최진욱[전문의] 미앤느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진욱입니다.

쿠퍼액만으로 임신은 0.1% 정도의 확률로 거의 불가능에 가깝고 사정후 콘돈없이 관계를 다시 하였다면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질문의 내용으로만 보면 임신 가능성은 크지 않을듯 합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