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디가 문제이고 무슨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6월초부터 배전체가 위치 상관없이 콕콕 쑤시고 배꼽밑부분의 아랫배가 위산이 역류하는거처럼 쓰리고 심할땐 배부분이 열이 났습니다.
설사는 매일 그치지 않았고 스맥타 먹어도 그때뿐 가는변이 지속되며 녹색변이 얇게 나오고 상복부 우측이 경련을해서 초음파랑 위대장 내시경을 했는데 초음파는 신장쪽에 물혹이 있고 6개월마다 커지지않나 초음파로 추적관찰 하면 된다하였고 약간의 지방간 소견 말고는 없었고 위대장 내시경은 수면으로 받다가 대장할때 깨서 비수면으로 받은거 말곤 용종도 없고 깨끗하다 하던데...왜 게속 옆구리가 콕콕 쑤실까요.
역간 역류성 식도염 증상 보여 그약만 처방해왔는데 아직도 밥만먹으면 부글부글 거리고 설사하네요..
대장암 위암 이런건 아니겠죠?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건가요?취업스트레스로 저런 현상이 갑자기 생길수 있나요?
그리고 게속 가는변과 설사가 나오면 치료법은 없나요?오늘 위대장 내시경결과 용종도 없고 역류성 식도염 말고는 없다고 하던데
우측 상복부가 쿡쿡쑤시며 왼쪽 하복부도 동시에 쑤십니다 혹시몰라 내과에 소변검사 피검사 해놓고 토요일에 결과 들어볼생각입니다


답변

Re : 어디가 문제이고 무슨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위 대장내시경 복부 초음파상 신장의 물혹 외에 특별히 위험한 질환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이 증상이 단기간에만 있었고 반복되지 않았다면 장염과 더불어 기능성 소화불량 등으로 치료하시면 되겠으며 만일 수개월 이상 증상의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고 있다면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볼수 있겠습니다.
일단 위험한 질환이 없다는 거을 확인하셨고 마지막으로 더 해본다면 복부 CT 정도의 검사가 있겠습니다.
전문의와 상의하면서 약물치료를 꾸준히 받아보시는 것이 현재로선 최선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디가 문제이고 무슨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입니다.
여러가지 상복부/하복부 불편감이 동반되어 있네요.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
내시경결과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기능적인 문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식이조절과 약물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내과에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