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궁금증

제가 평생 비타민에 관심이 1도 없었는데 수험생이다 보니.. (피로감 + 집중력 저하 + 어깨 목 쑤심 저림 + 눈피로) 등 다양한 현상이 발생해서 영양제에 관심을 갖다가 어떤 분이 한국제품은 비싸기만 하지 효능이 별로 없다. 보험도 잘 돼 있어서 비타민에 크게 많은 게 들어가 있지 않다. 일반인은 잘 모른다... 라는 말과 함께.. 미국은 건강보험이 잘 안 돼 있어서 뭐 병이 걸리는 거 자체를 예방하기 위해서 비타민이 양도 질도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장 가격&효능대비 효율성이 좋은 걸 추천해주셔서 구매했습니다.

저는 사실 비타민A B C D E 각각 어디에 좋은지 모르거든요 이번에 알게 된게 비타민C는 금방 소변으로 나가서 뭐 들이부어도 상관 없다고 하고.. 비타민A는 눈에 좋고 등 기본적인 걸 알게 됐는데 좀 각 A B C D E에 대해 간단하게라도 효능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상태하고 딱 맞게 광고하는 한국제품이 있던데 (임팩타민)이라고 사려고 고민하다가 결국 미국제품 구매했거든요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봐도 lU가 무슨 단위인지는 모르겠지만 단위부터가 5000 1200 등 상당히 높아보여서 샀는데
성분이 어떤 가요? 좋은 건가요? 그리고 (피로감 + 집중력 저하 + 어깨 목 쑤심 저림 + 눈피로) 이런 현상을 보이는 저에게 필요한 것들이 다 들어가 있나요? 노란통은 종합비타민이고 작은 통은 거의 비타민A만 1500 C300 정도 들어 있는 수준이라 눈피로 전용 같은데 사 놓고 4개월 간 먹지 않고 있습니다. 먹기 전에 저기에 써져 있는 효능들이 저한테 필요한 효능들인지 그리고 좋은 제품인지 물어보고 먹고 싶어서요!

그리고 저한테 영양제 추천해준 분이 영양제 처음 먹으면 속이 안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하던데 원래는 하루에 2알 먹는 거랬는데
저정도 성분이면 제가 27살 남성 성인인데 하루에 1알만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2알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영양제는 식후에 먹는지 아침부터 공부시작하는데 언제 먹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저거 2개 비타민 같이 섭취하라던데 너무 무리해서 먹는 걸까요?)

마지막으로 비타민을 안 먹던 사람이 효능이 좋은 종합비타민을 무리하게? 먹을 경우 속이 울렁거릴 수도 있다던데 왜 그런 건가요?
숫자는 5000 3000 엄청 부담되게 느껴지던데 5000LU에서 말하는 (LU) 단위가 어느 정도를 말하는 건가요?


답변

Re : 궁금증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비타민 A 는 눈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B 군과 D 군은 면역력 골밀도 증가, 간 섬유화 개선 지방간 에 도움되는 것 같구요 비타민 C 는 항산화 효과가 있으나 수용성이라 우리몸에 6시간 정도 만 있다 빠져나갑니다. 따라서 비타민 C 의경우는 하루 3-4번 정도 나눠 복용하여야 하구요 비타민 E 또한 항산화나 세포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지금 드시고 있는 영양제는 괜찮은것 같은데요 하루 1알정도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권장량을 초과해서 드시면 지용성 비타민 경우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나 적당량 맞춰드시면 괜찮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