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할머니가 팔에 통증이...ㅠ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저희 할머님께서 일을 좀 하시고 나이도 드시다 보니 오른쪽 어께에 통증이 좀 잇으시다네요....
증세는 3개월 전부터 나타낫고
오른쪽 어깨가 쑤시듯한 통증이 잇으시다고 하시고 따뜻한 걸로 물리치료 하시고 침도 맞으시니 좀 괞찮다 하시고. 어깨 움직일때 걸리는거도 없으시다네요 일상생활 하기 좀 힘드시다네요 통증으로
병명이랑 치료법좀 알수 없을까요ㅠㅠ 동네 병원에선 큰병원 가라는데 돈 아끼신다고 안 가신다네요...
집에서 먹을거랑 운동같은거 뭐 해야하나요?


답변

Re : 할머니가 팔에 통증이...ㅠ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아프긴 하지만 팔을 각방향으로 돌릴수는 있다고 하면 그래도 손상이 작은 편이라 쉬면서 물리치료와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의 재활을 꾸준히 해주시면 괜찮아 질 수도 있는데요,
특정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불가능 하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충돌증후군이나 회전근개 손상 및 오십견 등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태를 알아야 뭘 해야할 지 알 수 있어요~ 그러니 꼭 병원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정도 : 옆으로 누워서 팔을 밥상같은 곳 위에 올려놓고 앞뒤로 천천히 움직여주기(절대 아피기 전까지만)
온찜질이나 마사지로 근육과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주기
벽앞에서 서거나 앉은 자세에서 팔꿈치를 90도정도로 구부리고 앞뒤좌우4방향, 내회전 외회전 등 총6방향으로 팔이나 팔꿈치를 천천히 조심해서 5초정도 밀었다 힘빼기(절대 아프지 않는 범위까지만) 5회씩 2세트 하루3번정도.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