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척골충돌증후군

안녕하세요.
저는 오른손이 불편한데요. 삔듯한느낌이 강해서 파스붙이고 방치하다가 병원가보니 뼈가길어서 부딪혀서 염증생긴거라고하시더라구요. 그냥 소염제만 지어주셨는데 나아지는건없었구요. 그후 한달쯤 지났고 손목을 뒤짚어엎어?할때아파요. 손바닥이 위로가게 손을뒤짚을때가 제일아픕니다. 손목이 비틀어질때나 살짝 무게있는거들때도 아프고 가끔 삔듯한느낌과 소리가 한번씩 딱딱나고요. 가만히있을땐 손가락.손등 손목정도 한번씩 쑤신거빼곤 생활하는데는 괜찮아요. 원래도 많이 튀어나온편이었는데 몇일전부턴 복숭아뼈같이생긴뼈가 더 튀어나왔어요. 느낌에 뼈가 앞쪽으로 밀린것같다고해야하나?그래서 겁이 나긴하는데 심각한정도인가요?튀어나온게 아프진않아요.
그냥 더지내도 상관없을지. 심각할정도라 빠른 검사를 해야할지 답변부탁드려요.


답변

Re : 척골충돌증후군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척골 충돌 증후군 진단은 일반 X 레이를 먼저 촬영하셔야 합니다.
복숭아뼈는 손에 쓰는 용어는 아닌데, 현재 한달 이상 지속되는 통증과 관절 변형이 의심되는 상황이므로 진료를 보셔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척골충돌증후군
김성은
김성은[전문의] 서울올바른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성은 입니다.

척골 충돌증후군은 보통 손목의 삼각섬유 연골 복합체 파열과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척골 충돌증후군 및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 파열은 엑스레이 촬영 및 MRI 촬영을 요합니다.
만약 MRI 상에서 삼각 섬유 연골 복합체가 파열이 동반된 경우에는 수술적 가료가 요할 수 도 있습니다.
증상을 들어보면 꽤 심해 보입니다.
가까운 정형외과 방문하시어 검사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