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추천?

한달정도 피부트러블이 계속되는데 오른쪽광대 오른쪽턱 왼쪽턱 (입꼬리 양끝 아래쯤)에 집중되있어요 유분도 수분도 부족한 편이라 가끔씩 한두개 정도 나긴했었는데 이렇게 지속적으로 세네개씩 나고 가라앉을만하면 또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한달쯤 전부터 회사 급식이 취소되고 매일 배달음식을 시켜먹어서 뭔가 영양이 부족한게 아닌가싶더라구요 아무래도 채소를 거의 못먹어서 그런가싶어요 그래서 영양제를 챙겨먹을까하는데 비타민 b c d 오메가3 등등 많은데 어떤걸 먹어야되는지 모르겠어요 추천부탁드려요


답변

Re : 영양제 추천?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피부 관련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아연 : 성인 대상으로 아연 섭취시 여드름에 대한 완화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연이 첨가된 장에 좋은 유산균제품을 섭취를 고려 해볼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는 여성에게 흔한 질염이라던지 피부염 외에도 소화, 면역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2. 스피루리나 :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외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나 피부에 보습작용을 하는 감마리놀렌산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매끄러운 피부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코엔자임 큐텐 : 비타민c의 50배 항산화력이 있는 비타민Q라고 불리우는 이 비타민은 피부 항산화, 노화방지는 물론 피부 탄력증대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로 추천드리는 영양소로는 오메가3지방산, 코랄칼슘&마그네슘아연 제품이 있습니다.

각 영양소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성별과 나이, 신장, 질병 유무에 따라 섭취 방법 또한 다를 수 있으니, 이를 잘 알고 있는 대형약국에 있는 건강코디네이터에게 방문 상담 후 자세한 섭취방법 조언을 얻으시면 좋습니다.

해외에서 수입을 하더라도 한국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표시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제품으로 소비자 주의가 요구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영양제 추천?
강혜진
강혜진[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 입니다.

고지방 섭취와 영양적으로 부족한 식사를 하고 계시다면 스피루리나를 섭취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비타민 무기질 칼슘 오메가까지 있는 해조류로 항산화 피부건강/ 콜레스테롤 개선의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를 선택하는 기준은
1. 엽록소함량을 체크한다.
2. 원산지를 확인한다
3. 나트륨이 들어있는지 없는지 확인한다.

참고하시어 건강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