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짝가슴 유두위치 질문

제가 속옷을 75c-d를 입는데요. 왼쪽은 d이고 오른쪽은 꽉찬c정도로 짝가슴이에요. 원래는 65d를 입었는데 살이찌면서 10cm정도씩 커졌어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따라 한쪽 가슴이 처진듯한 느낌이 들어서 직접 재보니까 유두 위치가 1cm 정도왼쪽이 내려가 있네요. 여기서 부터 질문인데요 .
Q1.가슴은 원래 큰쪽가슴이 작은쪽가슴보다 더 처져있나요?
Q2.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빼면 무게 때문에 처진 가슴이 올라붙을수 있을까요?
Q3. 유방밑선과 유두 거리 차이가 왼쪽은 3-4cm이고 오른쪽은 4-5cm인데 3-4cm이면 처진가슴인가요?
Q4. 유방하수의 기준인 "유두와 유방밑선의 차이가 1cm이내이거나 이하"가 아니라면 처진가슴이 아닌가요?
Q5. 가슴운동을 한다면 짝가슴이 교정될 수 있을까요?


답변

Re : 짝가슴 유두위치 질문
김성훈
김성훈[전문의] 카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성훈 입니다.

가슴은 누구나 비대칭 입니다. 왼쪽 흉곽에는 심장이 있어 보통 왼쪽 가슴이 더 돌출되어 있어 큰 것처럼 보입니다.
게다가 요즘 젊은 여성분중에 척추측만증이 너무 많아서 사실 비대칭 유방이 아닌데 비대칭처럼 보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Q1.큰 유방이 더 무겁기 때문에 더 쳐집니다.
Q2.한번 늘어진 피부는 살을 뺀다고 다시 수축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바람빠진 풍선 모양의 유방이 될 수 있습니다.
Q3.측정을 어떤 방법으로 하셨는지 부정확 해서 자세히 설명드리기 어렵습니다.
Q4.유방 하수의 기준은 단순히 유두와 유방 밑선의 차이만 가지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Q5.운동으로 근육을 키울 수는 있지만 유방은 유선조직과 지방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운동으로 교정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