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고혈당과 소고기 무국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고혈당으로 당뇨 전단계에 해당되는 사람으로 현재 식이요법 중인데
저 같은 경우 소고기 무국이나 소고기 미역국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전문가님의 조언이 필요해서 이렇게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고혈당과 소고기 무국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드셔도 되겠습니다.
너무 단것, 탄수화물이 많은 가공식품(라면, 과자, 빵,, 등) 을 피하시는게 좋겠고 꾸준한 운동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고혈당과 소고기 무국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소고기 무국 드시는데 있어 딱히 문제 있지 않습니다.
단, 너무 짜거나 달지 않게, 간을 조정하셔서 음식을 드시도록 권유합니다.
식이요법 중이라면, 당뇨 환자에 준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답변
Re : 고혈당과 소고기 무국
임혜빈
임혜빈[영양사] (주)잇다 후케어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혜빈 입니다.
성인당뇨는 식생활만 제대로 해도 조절이 되고, 체중이 정상이 되면 혈당도 정상이 됩니다.
소고기 무국이나 소고기 미역국 드셔도 무방하며, 대신 단당류인 흰쌀밥, 국수, 과자 등 단 것과 포화지방산인 육식을 피하고
보리와 콩을 많이 넣은 잡곡밥과 콩, 생선 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음식인 생선,계란,콩 등 단백질 , 좋은 오일, 야채의 섬유질,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등을 권장하며, 비타민 C가 많은 브로콜리, 고추, 피망, 감자, 오렌지, 방울다다기양배추, 레몬 등 귤종류 꾸준히 적정량 섭취하며 매일 20~30분 정도 걸으면 대개 정상 혈당으로 돌아옵니다^^
이외 더 궁금한 거 있으시면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