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환통증

고환 통증으로 병원에 가보니 작은 음낭수종(콩알만함)이 있어서 제거했습니다.
음낭수종 제거후 통증은 오히려 더 심해진것 같습니다.(수술부위꼬맬때 통증부위에 불에 데이는것같은 통증이왔었음)
고환이 멍이들고 부울정도의 외상(축구)을 입은 적이 있는데, 2년정도 됐습니다.그때부터통증이 있었고
중간에 아파서 병원에갔더니 별다른이상이 없다고,아픈채로 (미세한통증임) 지내다가 다른병원에서
음낭수종이(수술하신 선생님이외상으로 생긴것 같다고 하심) 있다고 제거했습니다.수술한지는 4개월정도지났습니다.지금도 통증은 계속 됩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외상으로 음낭안의 막?이손상되고 (찢어질수있는지), 치료없이2년이상 지났을때 손상된부분을 찾아낼수 있는지궁금하고,치료를 한다면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합니다..

통증부위음낭 피부를 한쪽으로 제끼고 만지면 같은 부위에 통증이 없다가 다시
원상태로 오면 통증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파서 오래앉아있기 힘든 상황이고, 고환크기는 큰변화가 없습니다.통증은 왼쪽 고환만 있고 외형상 이상은 없습니다.
정액 검사는 이상없습니다.


답변

Re : 고환통증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음낭수종 수술후에도 계속 통증이 지속되시면 수술 받으신 병원에 다시 내원하셔서 정확한 수술후 상태에 대한 확인후 약물 복용하시면 증상 호전 될 것입니다. 질문에 있는 내용처럼 오래 앉아 있기도 힘든 상태이므로, 바로 수술 받으신 병원에 다시 내원하셔서 정밀초음파 검사 등 검사후 통증에 대한 치료 받으시면 증상 호전 될 것입니다. 아울러 온탕 반신욕을 매일 하시면 증상 호전이 더욱 빨라질 수 있습니다. 매일 온탕 반신욕을 시행하도록 하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