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을 빨리 빼고싶어요
요즘 살이 넘 쪘어서 고민입니다
다이어트는 하고 인데요
근데 음식 조절이 안되네요
빨리 살빼려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 뭐가있나요
운동중 피해야 음식이 뭐가있나요
답변
Re : 살을 빨리 빼고싶어요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살이 갑자기 찌기 시작하셨다면 그만큼 빠르게 개선도 가능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찌게 된 살의 경우에는 지방 유형이 빠르게 개선하기 어려울 수 있어도 급격하게 찐 살의 경우에는 살 뿐만 아니라 빠르게 개선 가능한 부종 형태가 더 크기 때문에 쉽게 체중을 내릴 수는 있는데요, 단순히 체중을 내리는 것만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왜 살이 찌게 되었는지 원인부터 찾아보는 것이 더 필요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때 그리고 패턴이 달라지게 되면서 규칙성이 깨지게 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음식을 조절 하려고 하지 마시고 3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진행해 주신 이후에 활동량도 천천히 잡아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우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의 섭취부터 시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