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SMART TAG : 성인, 남성, 건강증진
영양제 추천해주세요.40대 중반 남성입니다.1년동안 아침저녁을 거르고 술만 먹었더니 기력및 면역력저하로 인해 갑상선기능저하가 와서 온몸에 힘이 없고 음식도 제대로 먹지 못했습니다.그로인해 한달가량 입원도 했습니다.간은 정상수치라 합니다.지금 건강을 위해 먹는 영양제는 "트랜스퍼 팩터 플러스 아연",베로카 발포정""비타민B13","오큐비전 플러스500"먹고 있습니다.위 증상으로 인해 체력 및 면역력증강을 위한 종합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영양제를 섭취하시는 것 보다는 식생활습관을 먼저 개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가져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은데요,
그러려면 제일 먼저 숙면이 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몸이 새롭게 대사를 하기 위해서는 세포 재생 및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주무시는 시간을 확보해주시고 물론 영양제 섭취도 좋지만, 식사를 다양한 반찬 섭취와 함께 골고루 균형잡힌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알콜 섭취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지금 현재 필요한 영양소는 에너지 대사를 일으키고 숙면을 유도 할 수 있는 비타민b군, 그리고 피로회속에 비타민c, 마그네슘, 칼슘 등의 섭취를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