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노니 분말가루가 뇌전증 환자에게 좋나요?
노니 분말가루가 뇌전증 환자에게 좋나요?? 탈모에도 괜찮나요?? 탈모에 좋은음식과 안좋은 음식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노니 분말가루가 뇌전증 환자에게 좋나요?
정희선
정희선[영양사] 더좋은 건강코디네이터(정겨운약국)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희선 입니다.
노니는 항산화 항염효과가 뛰어난 열매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중 활성산소제거, 두피염증완화 또한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노니가 뇌전증과 탈모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탈모치료는 정확한 원인을 알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호르몬과 스트레스, 활성산소, 두피 피지 과다분비, 혈관오염, 자가면역질환, 식습관, 생활습관등 다양합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효모 & 아미노산, 구리복합체, 성장인자, 항산화제, 비오틴등이 있습니다.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잡곡(비타민,아연,구리), 해조류(비타민,요오드,철분),콩류(식물성단백질), 견과류(불포화지방산,미네랄)
유색채소(안토시아닌-항산화성분) 등이 있습니다.
탈모에 안좋은 음식은
동물성지방(피지과다분비), 카페인(혈액순환방해), 알콜(혈액순환방해), 정제탄수화물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유색 채소와 잡곡, 해조류를 드시고 물을 많이 드시면 탈모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