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골절상태의 다이어트ㅠㅠ
왼쪽 제5중족골 골절로 수술한지 4주차가 지났습니다.
집 안에서만 목발 없이 깁스 한 채로 살짝살짝 걷고 있어요
원래 비만이었는데 움직이질 못하니 살이 더 찌네요ㅠㅠ
다이어트를 해야 할 것 같은데 운동은 아무래도 무리일 것 같고ㅠㅠ 식이를 어느정도로 타이트하게 해야 할까요?
답변
Re : 골절상태의 다이어트ㅠㅠ
김하워드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하워드 입니다.
거동이 힘들면서 병상에서 지속 식사량이 늘어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를 많이 만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활동량을 무작정 늘릴 수도 없는 상태이구요.
병상에서 등척성운동(isometric)을 지속하면서 깁스로 인한 근력약화도 예방하는 편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식이조절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골절상태의 다이어트ㅠㅠ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다치셨는데 다이어트 걱정까지 ,,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였겠네요 .
우선 질문자님은 키에 비해 적정체중이상의 체중이기때문에
현재상태에서 똑같이 드신다고 하시면 당연히 체중이증가되고
지금 관리가 되지않는다면 체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실 수 있답니다 .
운동이 무리라면, 저주파관리를 통해 내가 움직이지않고 운동한 효과를 보는
기기관리가 있으며 실제 관절에 이상이 있거나 몸을 못움직이시는 분들은
기기관리를 통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운동이 안된다고하면 그만큼 식단 관리가 중요하죠 ,
무조건 타이트 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이 연소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때문에
내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 균형있는 영양소 섭취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3끼를 건강한 한식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을 섭취해주는 것이
건강하게 감량하는 방법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