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근육량도 많고 지방도 많은 편입니다
키177 몸무게90 근육량도 많고 지방도 많은 편입니다
지빙태우면서 소위말하는 근육질 몸으로 바꾸고 싶은데 밥법좀 알려주세요~ 식단도 부탁합니다~~~
답변
Re : 근육량도 많고 지방도 많은 편입니다
송미현
송미현[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체중감량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9. (성인인 경우) 음주는 가급적 피하시고, 피할수 없는 경우에는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3번 원칙을 우선적으로 실천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근육량도 많고 지방도 많은 편입니다
김수지
김수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근육량도 많고 지방량도 많다고 하셨는데요~
정확한 데이터를 보지는 못했지만
근육에 불필요한 수분이 가득차있는 경우,
근육량이 높게 측정되었을 수 있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살이 찐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종이 높은 부분이라면
식사에 있어서는 고염분의, 고당분의 식사를
지양해보세요~!
적절한 염분은 오히려 체온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저염이 아닌
밥 한번에 반찬 한번의 법칙으로 일정한 염분섭취 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부종은 수분과 나트륨이 만났을때 더욱 높아지는데요~
국물의 경우 건더기만 건저드시는 것,
밥과 물을 함께 드시지 않고 식사 1시간 뒤 부터 천천히 수분섭취 진행해보시기
식생활습관에서 부터 바꾸어 보시고,
지방을 태우기 위한 유산소+ 근력 운동 주 3회 1시간 이내 부터
천천히 진행하여 운동 능력에 맞춰 과도한 운동이 되지 않도록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