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골반뼈가 넘아파서 쉽게 일어날수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나이 56세 고요
키160ㅡ몸무게 74kg 입니다
여자구요
걷기운동을 하고나면 아침에
골반뼈가 넘아파서 쉽게 일어날수가 없어요
오른쪽만 아파요 허리밑쪽 튀어나온뼈요
그리고 음식도 절제가 않돼요
배가 불러도 자꾸만 먹고 싶고 먹고나면
잠이오고 움직이면 땀이 줄줄 흘려서
일상생활이 힘들어요
좋은 운동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골반뼈가 넘아파서 쉽게 일어날수가 없어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변
Re : 골반뼈가 넘아파서 쉽게 일어날수가 없어요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즐겁게 운동하셨을텐데 운동 이후 불편함을 느끼셨다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말씀주신 운동이후 아침에 늘 아프시다면 전날 걷는 시간이나 패턴이 조금은 문제가 있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걸으면서 양쪽 걷는 보폭의 차이가 있지는 않은지 혹은 오른쪽에만 추가적으로 뭔가 무게를 들고 운동을 하지는 않는지 좌우 비대칭적인 것은 무엇이 혹시 있는지 잘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양쪽을 대칭으로 해주시고 걸어보시고요, 또한 보폭을 현재 운동하는거보다 조금 줄이시고, 걷는 시간도 조금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고관절이 무리가 오거나 혹은 주변 근육이 충분히 스트레칭 되지 않은상태에서 무리하게 장시간 움직이시면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운동이후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 및 몸을 이완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이후 잠자라에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걷는 운동 좋아요~ 조금 수정해보시고 통증없는 걷기 생활하세요^^
감사합니다.
정운경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