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과 식단
1. 무릎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허벅지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
2. 골반교정에 좋은 운동
은 뭐가 있나요?
3. 제가 배고프면 공부에 집중을 못하는 편이라 밖에서도 칼로리는 낮지만 간단하게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이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운동과 식단
윤선영 하이닥 스코어: 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1.무릎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허벅지 위주로 자극을 주는 운동에는
대표적으로 스쿼트가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로 하셔야 무릎에 자극을 주지 않고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2. 골반교정에 도움이 될만한 운동은 여러가지 있지만
요가, 스트레칭이 자세 및 골반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3. 식이섬유 및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 및 과일
적정량의 견과류 등이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를 낮추고 포만감을 주기 위해
곤약을 이용한 젤리 등의 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간식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운동과 식단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질문주신 사항에 관하여 답변드립니다.
1번 질문은 스쿼트나 런지, 계단오르기 등을 추천드리는데, 그 방법을 정확히 인지 하시고 하시면 엉덩이와 복부, 그리고 허벅지 앞뒤쪽으로 힘이 들어가게되나 방법을 모르고 따라만 하면 무릎에 부담이 갈 수 있는 운동들 입니다.
전문트레이너 혹은 전문적인 설명이 나와 있는것을 정확히 인지 하시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2번은 하체쪽의 스트레칭(엉덩이,허벅지,종아리)의 다양화를 권장해드립니다.
3번은 고구마나 바나나와 같은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음식을 추천드리며, 수분과 꼭 합께 섭취하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운경 드림.